[드론축제] 태백시, 2017 안전&드론 페스티벌



강원 태백시는 오는 11월 11일 365세이프타운에서 2017 안전&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안전도시 태백에서 비상하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드론 인구 저변확대와 4차 산업 육성의 하나로 진행된다.


재난드론 시연과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드론 기초 체험, 어린이들을 위한 드론 슈팅게임, 드론 활용 수색 체험, 실내·외 토이 드론 레이싱대회까지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또 ICT 연동 CPR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심폐소생술 체험과 대회도 진행돼 ‘안전’이라는 테마를 부각할 예정이다.


특히 실내·외 토이드론 레이싱과 스마트 심폐소생술 대회에는 상금 440만원이 걸려 참가 희망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실내 토이드론 레이싱 대회에는 초·중학생만 참가할 수 있다.


토이드론 레이싱 대회 참가 희망자는 11월 8일까지 드론스쿨 ㈜솔더(www.soldernetwork.com)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강원도 역점 시책인 드론 플랫폼 조성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 안전과 드론, ICT를 결합한 태백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드론플랫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65세이프타운에서는 내달 11~12일 이틀간 자유이용권을 1100원에 살 수 있는 빼빼로데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Designed by Drone Magazine